태안군, 공영버스터미널 주차장 확장 ‘이용객 편의 UP’
태안군, 공영버스터미널 주차장 확장 ‘이용객 편의 UP’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0.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주차장 준공식 개최, 기존 52면에서 79면으로 대폭 늘려
지난달 추석 맞아 임시 개방하기도, 이용객 중심 주차장 조성 ‘호평’

충남 태안군이 태안읍 공영버스터미널 인근 공영주차장 주차면수를 대폭 확장해 군민 및 관광객들에 개방한다.

공영버스터미널 인근인 태안읍 남문리 705-5 일대에 총 79면 규모의 공영주차장 조성해 준공식 모습.
공영버스터미널 인근인 태안읍 남문리 705-5 일대에 총 79면 규모의 공영주차장 조성해 준공식 모습.

태안군은 공영버스터미널 인근인 태안읍 남문리 705-5 일대에 총 79면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고 지난 7일 가세로 군수와 군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해당 주차장은 2292㎡ 면적으로, 군은 지난 6월부터 총 사업비 15억 4천만 원을 들여 기존 52면이던 주차면수를 79면으로 늘리는 확장 공사를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달 추석 연휴 기간 중 군민 및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해당 주차장을 임시 개장하는 등 이용자 중심의 주차장 조성에 나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군은 이날 준공된 공영주차장이 터미널 및 인근 상권을 이용하는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통 및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가세로 군수는 “주차장 조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에 나서 주민들의 편의가 극대화되도록 할 것”이라며 “현장에서 발로 뛰는 교통행정 추진을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