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백석문화대,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 체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0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8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온양한올고등학교와 연계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백석문화대학교와 온양한올고등학교가 연계교육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왼쪽부터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문화대학교와 온양한올고등학교가 연계교육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왼쪽부터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날 행사에는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 황명순 교감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ㆍ연구ㆍ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온양한올고 박준호 교장은 “양 기관의 교훈은 다양한 측면에서 맞닿아 있는 것 같다”며 “졸업생들이 비슷한 인재상을 지향하는 대학에서 생활과 적응도 쉬우리라 본다. 오늘 교육협력의 장을 마련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더욱 열심히 함께 성장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오늘 협약이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특별히 졸업 후 취업을 생각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한올고등학교는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여자고등학교로 교명과 같이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교육 철학으로 1972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으며,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We Can Fly캠프를 진행하는 등 인성교육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부에서 권고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