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온라인 고교 입학전형 설명회
세종교육청, 온라인 고교 입학전형 설명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청
세종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학생(4227명) 전체를 대상으로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이하 꾸러미)를 제공하고 온라인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실시한다.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 일정을 앞두고 중학교 3학년 학생, 학부모에게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종합적으로 안내하고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고등학교 안내집, 교과특성화학교 안내자료 등 고등학교 교육과정 정보와 학교활동에 대한 책자 및 안내서 9종으로 구성됐다.

고등학교 안내집에서는 세종시 관내 고등학교의 학교 현황, 주요 특색활동, 학교생활, 학교 교육활동, 교육과정 등의 정보와 고등학교 입학에 관한 평준화 지역 고등학교 배정 방법, 통학권, 학교장 선발교의 입학요강 등의 정보를 접할 수 있다.

꾸러미는 관내 중학교 3학년 재학생에게는 학교를 통해 배포하고, 학교 밖 청소년은 세종시교육청 1층 전입학지원센터를 방문해서 받아 볼 수 있다.

설명회는 10월 13일 오후 18시에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고등학교 입학 담당자가 고등학교의 종류, 선발 및 배정방법, 교과특성화학교, 직업계 고등학교 등을 설명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고등학교 정보를 엄선해서 고등학교 입학 정보 꾸러미와 온라인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를 준비했다”라며 “학생들이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와 진학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등학교 입학전형 원서접수 일정은 전기학교인 세종예술고는 10월 15일, 세종하이텍고는 11월 22일, 세종장영실고는 11월 24일 그리고 세종여고 특성화계열은 11월 25일부터 시작하며 후기학교인 세종국제고·세종고는 12월 9일부터 13일까지, 평준화 지역 고등학교는 12월 10일부터 14일까지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