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2021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한국기술교육대, ‘2021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0.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창의·융합역량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재학생들의 창의적인 졸업연구작품 129점을 전시한다.

‘2021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2021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 개최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3일, 15일 양일간 교내 담헌실학관 1층 로비에서 교직원 및 재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2021학년도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외부인을 초대하지 않고 사전예약제 운영, 부스 내 상주인력 PCR 검사 음성 확인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침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전시회 종료 후 10.19(화)부터 10.22(금)까지 외부인을 위한 온라인 전시가 이어진다.

이번 졸업연구작품 전시회에는 메카트로닉스공학부, 컴퓨터공학부, 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산업경영학부의 4개 학부 학생들이 제작한 딥러닝 기반 로봇, 가상현실 햅틱 컨트롤러, 애플리케이션 등 129점이 전시된다.

특히 딥러닝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계단을 인식하고 물품을 운반할 수 있는 ‘계단 등반 물품운송 로봇’과 일렉트로크로믹 소재를 통해 태양 조도에 따라 빛의 투과율을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윈도우’ 등 실생활 및 산업현장에서 활용이 가능한 작품들이 다수 전시되어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한국기술교육대의 졸업연구작품 전시회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전문이론과 창의적인 기술력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3~4학년 학생들이 전공 심화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적용이 가능한 작품을 직접 설계·제작하는 한국기술교육대의 대표적인 공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졸업 필수 요건 중 하나이다.

이성기 총장은 “졸업연구 작품은 재학생들이 그동안 대학에서 배운 공학적 지식과 설계능력, 첨단기술에 대한 응용력 등이 합쳐진 결과물”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외부환경에도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우수한 작품을 제작한 젊은 인재들의 4년간의 결실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가 설립하여 올해로 개교 3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공학계열 및 인적자원개발(HRD) 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올 1월 교육부 발표에서 취업률 84.7%로 4년제 대학 전국 1위(졸업생 500명 이상 대학 기준)를 차지하는 등 높은 취업률과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으로 정평이 나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