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곡사에서 5월 신록축제 열려
공주시, 마곡사에서 5월 신록축제 열려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0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15일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주제로 태화산 마곡사에서 개최돼
충남 공주시(시장 이준원)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함께하는 나눔'이라는 주제로 태화산 기슭의 천년고찰인 마곡사에서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어우러진 제8회 마곡사 신록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준원 공주시장.


이번 축제는 경내, 솔바람길(백범 명상길), 유채밭 등에서 자연환경과 불교문화가 한데 어우러진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게 되며, 마곡사의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한 연등, 염주만들기 등의 전통사찰 문화체험을 비롯, 단청, 도금 등의 불교문화체험, 서예작품 등의 전시회, 프린지 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 가족로는 나눔행사, 다문화가정 초청 템플스테이, 캠핑과 함께 아빠 요리왕 선발대회 등이 펼쳐지며 백범 김구선생의 역사적인 발자취를 더듬어 보기 위해 조성한 백범명상길(솔바람길)에서는 3대가 함께하는 가족 등반대회가 열린다.

이날, 14일 전국의 유ㆍ초ㆍ중학생을 대상으로 마곡사의 수려한 대자연을 담는 사생대회도 개최되며, 앞마당에서는 친환경 생활용품 시연회, 찾아가는 환경 독서실, 생태건축 시연등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공주시 관계자는 “마곡사는 ‘춘(春) 마곡 추(秋) 갑사’라 불릴 만큼 봄 경치가 빼어나기로 소문난 곳인 만큼, 이곳을 찾아 봄도 만끽하고, 예쁜 추억도 담아가길”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