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상대 재학생 제작 영화 '가치 캅시다', 28일 전국 극장 동시 개봉
한국영상대 재학생 제작 영화 '가치 캅시다', 28일 전국 극장 동시 개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1.10.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본교 영화영상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장편영화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가 CGV 등 전국 영화관에서 10월 28일 동시 개봉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치캅시다((We go together) 공식 포스터
가치캅시다((We go together) 공식 포스터

영화 ‘가치 캅시다(We go together)'는 차별과 부조리로 가득한 한국사회에서 탈출하기 위해 미군을 꿈꾸는 카투사 병장 ‘추해진(김기현 배우)’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한국영상대학교 영화영상학과 4학년 재학생들이 영화 제작의 주축이 되어 졸업작품으로 만든 장편영화다.

2020 북미 국제독립영화상 각본상, 2020 북미 애컬레이드 국제영화제 우수상 및 아시안 필름 우수상, 2021 북미 휴스턴 국제영화제 은상 수상 등 각종 국제 영화제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국영상대학교 영화영상과를 졸업한 조승원 감독은 “영화를 개봉하기까지 영화 촬영부터 배급까지 고생한 배우와 스태프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면서 "오늘날 20대들이 체감하고 있는 한국사회의 불평등한 계급의식과 무한경쟁시대에서 극단적으로 표출되는 또래에 대한 이유 없는 혐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치캅시다'는 공식 개봉 전, 오는 10월 21일 건국대학교 롯데시네마에서 시사회를 갖고 관객들의 호응을 받을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