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세이브더칠드런, 지역아동센터 지원 업무협약 체결
충남도-세이브더칠드런, 지역아동센터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이성엽 기자
  • 승인 2021.10.1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가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와 함께 도내 아동의 삶의 질 향상과 아동의 참여권 등 권리 실현을 위한 적극 지원에 나섰다.

충남도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충남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도와 세이브더칠드런이 '충남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승조 지사는 19일 도청 상황실에서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 총장, 유혜영 서부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공동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모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된 도내 지역아동센터 18곳에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환경개선과 아동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동보호와 교육 및 보호자와 지역사회 연계 등 종합 아동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도내에는 238개소 지역아동센터에 6500여 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으며, 도는 지역아동센터의 안정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노후시설 환경개선, 토요운영비 지원, 급식 인력 지원, 종사자 처우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양 지사는 “아동은 우리의 미래이자 희망”이라며 “아동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더 안정된 아동 돌봄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브더칠드런코리아는 아동보호, 권리옹호, 교육 등 아동의 권리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아산시 등 도내 8개 시‧군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