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20일 교내 자유관 2층 회의실에서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와 연계교육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 신태귀 교감, 이미영 취업지원부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학사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각 기관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ㆍ연구ㆍ봉사활동 수행 시 인적자원 상호 교류 △양 교육기관에 보유한 자료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각종 편의 제공 등에서 협력하고 △맞춤형 교육과정 개설 및 운영 △진학을 위한 학생 및 학부모 설명회 개최 △장학금 지원 △재학생들의 동아리 활동 지원 등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천안여상 이제천 교장은 “학생들이 처음에는 취업을 생각하다 대학 진학으로 마음을 바꾸는 등 생각이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며 “졸업생들이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적극 홍보해 학생들의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현재 천안여상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우리 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지만 아쉬운 것은 취업한 학생들 이었다”며 “그래서 취업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신설한 것이다. 많은 학생들이 혜택을 봤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성과 인성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교육 지표 아래 미래 사회를 주도하는 학생교육,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직업교육, 도전과 변화를 지향하는 혁신교육, 교육가족 모두를 위한 행복교육을 교육목표로 삼고 정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정부에서 권고하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