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코칭 문화 확산
대전에듀힐링센터,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코칭 문화 확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0.2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칭 체험과 실천으로 서로 이해하고 대화로 풀어가는 인간관계 회복 방법 제시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의 ‘제7회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를 끝으로 총 7회에 걸쳐 진행된 2021년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를 모두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에듀코칭 공감 아카데미(이하 공감 아카데미)는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그림심리분석,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 부모양육태도, 교류분석의 5개 과정의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올해는 교직원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 플랫폼(ZOOM)을 활용한 쌍방향 화상 강의로 진행되었으나, 7회에 걸쳐 소그룹으로 운영하며 상담·코칭 관련 검사도구를 활용한 자기 이해와 다양한 코칭 기법 체험을 제공하여 연수생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그 결과 평균 만족도 94.7%를 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은 “아이를 양육하는데 부족했던 점과 고쳐야 할 부분을 알게 되어 좋았다. 부모양육태도가 아동의 변화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나를 조금 더 정확하게 알게 되어 좋았고, 내 주변 사람들과 대인관계를 어떻게 해야 할지 생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2022년에도 대전에듀힐링센터는 상담하고 코칭하는 에듀코칭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공감 아카데미를 DISC코칭기법, MBTI성격유형 등 5개 강좌로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코칭은 자신과 상대방을 이해하고 대화로 마음을 열어 행동을 변화시키는 것으로 인간관계 회복의 중요한 열쇠이다”며, “학교와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코칭 체험과 실천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에듀코칭 기반의 학교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