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금강수계 목표수질 만족할 수준
천안시, 금강수계 목표수질 만족할 수준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1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2010년 천안시 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서 나타나

충남 천안시(시장 성무용)는 11일 시청상황실에서 열린 ‘2010년 천안시 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 이행평가 용역 중간보고회(이하 보고회)’에서 금강수계 유역의 수질이 목표수질 이하로 관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 성무용 천안시장.


오염총량관리제도는 하천의 용수목적에 맞은 목표수질을 설정하고 해당 하천수계의 배수구역에서 배출되는 오염부하 총량이 목표수질을 달성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제도로 금강, 한강, 낙동강, 영산강 등 4대강 수계가 대상이다.

이번 용역은 금강수계 지역에 대한 제1단계 수질오염총량제가 2010년 완료돼 천안시 오염총량관리 시행계획의 이행상황에 대한 평가로 발전적 총량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보고회는 ▲오염원/오염부하량의 증감내역 및 원인 분석, ▲시행계획의 전망자료와 비교 · 평가, ▲시행계획상의 개발계획과 실제 개발현황의 비교 · 평가, ▲할당대상자의 할당부하량 평가 ▲삭감계획 이행여부 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시는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이달말 금강수계관리위원회에 이행평가보고서를 제출할 예정으로 금강수계 수질관리와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이끌어 간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