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역의 미래’ 새내기 공무원 역량강화
태안군, ‘지역의 미래’ 새내기 공무원 역량강화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10.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군청 대강당서 신규공직자 대상 직무교육 실시

충남 태안군이 지역의 미래를 짊어질 신규공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교육의 장을 마련했다.

지난 26일 군청 대강당에서‘2021년 신규공직자 직무교육’ 실시
지난 26일 군청 대강당에서‘2021년 신규공직자 직무교육’ 실시

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올해 하반기 신규발령 공직자 50명을 대상으로 ‘2021년 신규공직자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고 업무에 필요한 직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으로, 가세로 군수를 비롯해 행정안전국장, 민원봉사과장, 행정지원팀장, 예산팀장 등이 직접 강의에 나서 관심을 끌었다.

특히, 가세로 군수가 ‘신규공직자로서의 역할 및 자세’를 주제로 격의 없는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 데 이어 △기획실무 △민원응대 및 친절교육 △기안문 바로쓰기 △예산회계실무 등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직무관련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오효정 주무관(29, 가족정책과)은 “임용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부족한 부분이 많았는데, 평소 궁금했던 것들을 오늘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돼 만족스럽다”며 “태안군 공직자로서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안군은 이번 직무교육 외에도 업무소통방 및 실무자문단, 정책연구단 등을 운영하고 업무 매뉴얼을 작성해 제공하는 등 신규 공직자들이 조직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특강에 나선 가세로 군수는 “새로운 출발선에 선 여러분의 손에 태안의 미래가 달려있다”며 “다양한 지식을 쌓고 미래지향적인 교류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