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 핫페스티벌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유성 핫페스티벌과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5.1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 길거리 농구대회,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체험행사 벌여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에 참여해 건전한 삶의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를 적극 홍보해 나갈 방침이라고 15일 밝혔다.

▲ 허태정 유성구청장
이를 위해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유성온천 핫페스티벌에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에 참가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3:3 길거리 농구대회를 개최하고 10여개의 동아리들이 참가해 열정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공연도 마련한다.

또 성취포상제 홍보부스를 운영해 실무자와 강사, 자원활동가 등이 성취포상제 프로그램과 참여기관 안내, 활동 참가 상담을 벌이고 목공예, 도자기 만들기, 캠핑체험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함께 펼친다.

축제이후에는 이번 달 26일부터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제7회 청소년 박람회’에 참여해 동아리 공연, 활동사진 전시 등을 통해 성취포상제를 홍보할 예정이다.

다음달 11일에는 구청 대강당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 성취포상제 참여 신청 청소년과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사례발표와 질의응답, 상담 등의 시간을 갖는 설명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탐험활동 등 4가지 영역에 목표를 설정해 이루는 자기개발 프로그램으로 우리구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광역운영기관에 선정돼 지난달 운영기관 7개소를 선정했다”며 “성취포상제를 널리 알려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