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포트폴리오 준비 프로그램 진행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 포트폴리오 준비 프로그램 진행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1.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예비 예술인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계 취업 특성을 반영한 ‘P(prepare)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5일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P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P 포트폴리오 프로그램 안내 포스터.

해당 프로그램은 특강과 포트폴리오 멘토링으로 구성됐다.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음악 취업 정복하기’, ‘미술 취업의 이해’, ‘영상 취업의 이해’ 순으로 특강을 진행한 뒤 영상과 미술을 주제로 포트폴리오 작성법 등에 대한 멘토링을 지원한다.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한 황보영훈씨(TV영화학부 4학년)는 “영상 쪽으로 진로를 변경하며 포트폴리오 준비 등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라며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의 영상 관련 취업 프로그램 개설로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전문 컨설턴트가 지도하는 진로·취업 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역 청년이면 누구나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전화 042-829-8266) 문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서용호 목원대 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장은 “목원대가 문화예술 강점 대학교인 점을 고려해 문화예술 융복합프로그램을 개설했다”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예비 예술인의 요구에 맞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작용해 학생들의 관련 노동시장 진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