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예술에 빠지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예술에 빠지다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1.0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전대동초-현악합주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전대동초-현악합주

동부 관내 초중학교 54교, 학생 1,569명이 참여하는 이 페스티벌은 양악 및 국악합주, 사물놀이, 밴드, 합창 등 다양한 분야의 연주 영상과 학생 음악 활동을 담고 있다.

이번 온라인뮤직페스티벌은 코로나19 상황에서 학교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30년 동안 이어져 온 동부 예술교육의 전통을 유지함은 물론 2020년 동화랜드 음악회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학교별 온라인 음악회의 형태로 전환하여 개최된다.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성여중 국악합주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성여중 국악합주

많은 대전교육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홍보영상을 제작하였으며, 대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선 감상할 수 있다. 학교별 음악회 영상은 오는 11월 22일(월)부터 대전교육포털 에듀랑에 본격적으로 공개된다.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전천동초-리드합주
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 대전천동초-리드합주

고유빈 교육장은 “대전동부온라인뮤직페스티벌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많은 학생과 선생님들이 함께 만들어낸 다양한 음악 예술 활동의 결과물로 다른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음악 활동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자리라는 점에서 뜻깊은 의미가 있다”며, “우리 학생들이 지어내는 아름다운 선율과 하모니를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예술적 감성과 인성, 소통 능력을 함양하고 즐겁고 행복한 예술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