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내달 21일부터 ‘남색’여권 발급
당진시, 내달 21일부터 ‘남색’여권 발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성·내구성 강화된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 개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충남 당진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지연됐던 차세대 전자여권이 올해 현재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으로 정책전환 되고, 백신 접종률 증가에 따른 국민들의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감 고조와 함께 갈수록 고도화되는 위·변조 기술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오는 12월 21일부터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차세대 전자여권 표지 및 사증면 견본
차세대 전자여권 표지 및 사증면 견본

차세대 전자여권은 표지 색상이 기존 녹색에서 남색으로 바뀌고, 사증면은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해 디자인했으며 사증면수가 24면에서 26면으로, 48면에서 58면으로 확대됐다.

특히 개인정보면은 내구성, 내충격성 및 내열성 등을 갖춘 플라스틱의 일종으로, 레이저로 각인해 보안요소 강화 등 기능이 향상됐다. 다만 차세대 전자여권 전면 발급 시행과 병행해 현행 여권의 재고는 내년 상반기 중 여권발급수수료(1만5000원)가 저렴한 유효기간 5년 미만 여권을 선택해 발급할 수 있다.

시는 차세대 전자여권 발급을 개시함으로써 향후 해외에서 우리 시민들의 신분보호 강화 및 출입국 편의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송희동 민원정보과장은 “그간 차세대 전자여권에 대한 관심을 충족함과 동시에 안전하고 편리한 여권행정 민원서비스 제공이 차질 없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