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1.11.1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권 AI복합교육생과 취업준비자를 위한 서류, 면접 대비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취업 분야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 취업 필살기 특강 및 교재, 수료증 제공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2021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1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2021 충청권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한국판 뉴딜의 핵심 과제로 추진 중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AI복합교육생을 중심으로 지역 ICT 분야 취업준비자의 성공적인 취업 준비를 위한 전문가 특강, 맞춤형 자기소개서/면접 멘토링을 통해 자신감 고취 및 취업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오리엔테이션 및 전문가 특강이 진행되는 11월 25일(목)에는 취업 전문 인기 유튜버 “면접왕 이형”을 운영하고 있는 ▲얼라이브커뮤니티 이준희 대표의 “취업 준비 전략 필살기 특강”이 신청자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1월 29일(월)부터 진행되는 1~4기는 자기소개서와 면접에 대한 전반적인 특강을 시작으로 맞춤형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커리어 로드맵 설계, 역량중심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롤플레이, 모의면접 등 그룹별 멘토링이 기수당 2일간 진행된다.

충청권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수료자에게 취업 관련 소정의 기념품과 수료증이 제공된다.

김진규 진흥원장은 “미래 ICT산업을 책임질 인재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취업 준비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