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우리 이웃을 찾습니다
대덕구, 우리 이웃을 찾습니다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5.2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5일까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 위한 일제 조사 실시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를 위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 밝혔다.

▲ 정용기 대덕구청장
이번 전국 일제조사는 안타까운 사정으로 복지지원 사각지대에 방치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찾아주세요! 알려주세요! 소외된 우리 이웃’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구는‘복지사각지대 일제조사 추진계획’을 마련해 23일 김연풍부구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일제조사추진단과 동장을 추진팀장으로 하는 일제조사추진팀을 구성하고, 조사계획 수립 및 현장 확인, 민간단체의 참여 및 홍보방안 마련 등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금번 일제조사의 중점 조사대상은 사회적 보호가 필요하나 국가나 사회로부터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는 사람으로 중점조사대상은 주거취약지역 및 우범가능지역의 장기 거주자, 기타 확인조사에서 확인을 하지 못한 자 등이다.

아울러 이번 조사는 행정기관의 직접조사와, 시민들의 신고에 의한 조사로 진행되며, 민간단체와 시민이 우리 생활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복지 소외자를 적극적으로 신고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신고는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번)나 대덕구일제조사추진단(☏608-6763) 또는 각 동주민센터로 신고하면 된다.

구관계자에 따르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를 위한 일제조사를 통해 새롭게 발굴되는 복지대상자에 대해서는 현장조사 등을 거쳐 긴급복지 지원, 지방생활보장위원회 활용을 통한 지원, 민간 복지자원 연계를 통한 보호 등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