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인구정책자문위원회 개최
천안시, 인구정책자문위원회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1.11.22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및 저출산 극복 희망 슬로건 공모 우수작 선정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난 1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천안시인구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안시가 지난 19일 천안시인구정책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시가 지난 19일 천안시인구정책자문위원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위원회는 ‘행복한 아이웃음 천안의 희망울림’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저출산 극복 희망 슬로건 공모전 우수작과 ‘일-가정 균형, 함께하는 행복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천안시 가족친화 우수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9월 9일부터 약 6주간 열린 저출산 극복 희망 슬로건 공모전에는 성인부 156개 작품, 학생부 31개 작품이 응모했다.

시는 심사를 거쳐 일반부, 학생부 각각 최우수 1개 작품, 우수 3개 작품, 장려 6개 작품을 선정했다. 이후 선정작 표절 또는 중복여부를 각 지자체와 기관에 확인한 후 최종 결정 사안을 공고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천안시장 표창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받게 된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응모 기업 중, 인구정책자문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경동엔지니어링, 한국커리어잡스 2개 기업이 선정됐다.

천안시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및 천안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보전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시는 “앞으로도 저출산 극복을 위한 시민 공감대와 일-가정 균형 및 가족 친화적인 사회문화 조성을 통해 다양한 방법을 마련하겠으며, 가족친화기업 활동에 많은 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우수사례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천안시는 매년 2개소씩 우수기업을 선정·수상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