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산림치유원, 전직원 대상 CS 교육 진행
국립산림치유원, 전직원 대상 CS 교육 진행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1.11.23 1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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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 종합역량 강화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CS교육 실시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국립산림치유원은 지난 17∼18일, 4차례에 걸쳐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고객응대 종합역량 강화 및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CS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7∼18일, 4차례에 걸쳐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 진행
지난 17∼18일, 4차례에 걸쳐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CS교육 진행

이날 교육의 주요 내용은 ▲‘PREP’(Point: 결론, Reason: 이유, Example: 예시, Point: 결론)화법을 활용한 불만 고객 응대 및 소통법 ▲‘클레임’과 ‘컴플레인’의 차이와 각각에 대하여 요구되는 대응 방식 ▲가상의 페르소나를 설정한 실제 불만 상황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되어, 고객 불만 상황의 최소화 및 컴플레인 발생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토론이 진행되었다.

김종연 원장은 “이번 CS교육이 우리 산림치유원 직원들로 하여금 고객을 이해하고 더욱 친절하게 맞이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치유원을 찾는 국민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내·외부적으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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