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태구 태안군수, 읍ㆍ면 초도순방 마쳐
진태구 태안군수, 읍ㆍ면 초도순방 마쳐
  • 곽태중 기자
  • 승인 2011.05.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정 궁금증 해소 명확히 해 군민들로부터 호응 얻어

충남 태안군(군수 진태구)은 지난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진태구 군수의 읍ㆍ면 초도순방이 고남면을 끝으로 순조롭게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 진태구 태안군수가 '기관ㆍ사회단체장과의 대화'에 임하고 있다.
이번 초도방문은 주요 군정방향을 군민에게 직접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는데 이어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갖고 격의 없는 대화를 실시하는 등 군민들이 군정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모내기철과 겹쳐 초청인사를 최소화, 행사자체를 간소화해 추진됐지만 주민들은 개인적인 민원에서부터 군정 전반에 걸친 질문까지 총 186건을 건의해 군정에 대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보였다.

또 읍면별 대화시간을 충분히 배분해 지역 현안문제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지역발전 건의사항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함으로써 군민들로부터 군정에 대한 신뢰를 주고 지역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번 초도방문에서 진 군수는 “이번 연두순방서 각 읍면의 추진상황을 꼼꼼히 살피면서 주민 모두가 잘 사는 ‘아름다운 휴양도시, 희망 태안!’ 건설에 다 같이 노력해달라”고 주문했다.

건의사항에 대해 진 군수는 즉석에서 답변을 하는 한편 검토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참석 과장들로부터 성실한 답변을 이끌어내 고무적인 평가를 받았으며 참석한 주민들도 진 군수의 풍부한 경험과 노련한 대화 진행으로 군정을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군은 순방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해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건의자에게 서면으로 사업반영 여부 및 추진계획 등을 통보해 줄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