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IPP사업단, IT관련 기업 15곳 초청 설명회
배재대 IPP사업단, IT관련 기업 15곳 초청 설명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0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배재대 IPP사업단(단장 이상수)이 지난 1일 대학 SP관 강당에서 일학습병행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티벨 등 IT관련 기업 15곳을 초청해 설명회를 가졌다.

배재대 IPP사업단의 일학습병행사업 참여 기업 초청 설명회에서 기업 관계자가 학생들에게 복지혜택을 설명하고 있다.
배재대 IPP사업단의 일학습병행사업 참여 기업 초청 설명회에서 기업 관계자가 학생들에게 복지혜택을 설명하고 있다.

설명회에는 AI·SW창의융합대학 3학년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별 인사관리자 및 사업관리자들이 직접 회사소개는 물론 발전비전과 사원 복지혜택, 선발학생의 직무내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즉석에서 학생들이 궁금증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졌다.

배재대 IPP사업단이 진행하는 일학습병행사업은 IT와 바이오, 마케팅 관련 분야 기업에 모두 30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내년 3~7월 대학에서 NCS를 기반으로 한 관련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한 후 8월부터 2023년 2월까지 참여기업에서 현장실습을 마치게 되면 곧바로 취업으로 연계된다.

사업 참여학생들은 1년 간 등록금의 50% 범위 내에서 장학금을 받는 것은 물론 현장실습기간에는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받는다.

이상수 단장은 “일학습병행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참여기업들의 면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질의할 수 있는 기회를 직접 제공하기 위해 기업 초청해 설명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