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제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성료
세종충남대병원, 제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10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 캠페인·전시회·특강 등 프로그램 다채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직원 및 내원객을 대상으로 제2회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개최했다.

감염관리 손씻기 체험행사
감염관리 손씻기 체험행사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대응에 집중된 감염관리에서 향후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의료기관 내에서 발생 가능한 감염을 사전에 점검·예방하고 일상에서 감염예방관리 수행의 중요성을 일깨워 안전한 병원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12월 7일~8일 이틀간 진행된 감염관리 캠페인은 허브소독 및 안전주사바늘 사용, 형광물질을 이용한 올바른 손씻기 체험 등 직원들이 직접 미션을 수행하고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직원들의 즐거운 체험의 장이 됐다.

감염관리 주간 OX퀴즈
감염관리 주간 OX퀴즈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실시간 유튜브로 생중계된 감염관리 특강에서는 다제내성균 감염관리를 주제로 손위생과 환경관리, 접촉주의 격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위드 코로나, 일상회복, 재택치료, 예방접종 등을 주제로 동영상, 사진 및 포스터, 삼행시 부문으로 나눠 공모전도 펼쳐져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감염관리 시상식에서는 직종별 손위생왕 및 모니터링을 시상해 손위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직원들의 감염관리 인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나용길 원장은 “감염관리는 환자의 소중한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인 만큼 철저하게 관리해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며 “감염관리 주간행사를 통해 직원 뿐 아니라 환자와 내원객에게도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안전한 의료 환경 구축을 통해 신뢰받는 세종충남대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