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모범 외국인노동자’ 표창 수여
아산시, ‘모범 외국인노동자’ 표창 수여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1.12.1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 아산시는 10일 외국인노동자 소속 기업 동료들과 이주노동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2021년 아산시 모범 외국인 노동자’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

시는 동료 외국인 노동자들이 한국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공동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외국인노동자 권리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한 모범적인 외국인 노동자 10명을 선발해 이날 표창을 수여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모범 외국인 노동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모범 외국인 노동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지역 산업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는 외국인 노동자들은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우리와 함께 사는 이웃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타국에서의 생활이 힘드시더라도 여러분 모두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며, “차별 없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살아갈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수상자는 ▲㈜엔유 콤포 바우처드(필리핀) ▲㈜한국휘쉬바크 메디나 존 레리(필리핀) ▲엘에스디(주) 칸토무르 칸톨가(몽골) ▲㈜세명테크 슈레스타 인드라 바하두르(네팔) ▲제이엔씨 김 안드레이(러시아) ▲㈜유니테크노 김 올가(러시아) ▲㈜아산섬유 먼 몸(캄보디아) ▲음봉산업 시알 아위(캄보디아) ▲다음전선(주) 팜 반 잠(베트남) ▲정우ENG 팜 비엣 안(베트남)이다.

우삼열 아산이주노동자센터 소장은 “외국인 노동자들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