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사회, 2021년도 제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세종시의사회, 2021년도 제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1.12.15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세종충남대병원 도담홀에서 오프라인 개최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나용길)은 16일 도담홀에서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회장 장선호·킹세종이비인후과 원장) 2021년도 제1회 학술대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제1회 학술대회 포스터
제1회 학술대회 포스터

이날 행사는 2021년도 정기총회에 이어 세종시의사회 장선호 회장과 세종충남대병원 김상범(정형외과 교수) 기획조정실장이 좌장을 맡아 총 2개의 세션으로 구성해 6개의 주제가 발표되는 학술대회가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에는 세종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소혜진 교수의 ‘소아청소년에서의 COVID 감염’을 시작으로 산부인과 송수연 교수의 ‘폐경기 여성의 건강관리’, 외과 이윤주 교수의 ‘Evolution of minimally invasive breast surgery’를 내용으로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신경과 송희정 교수의 ‘심뇌혈관 질환의 네트워크의 중요성’, 소화기내과 박주호 교수의 ‘위염 진단과 치료’, 정형외과 이승후 교수의 ‘임상에서 흔히 보는 소아청소년의 상지골절’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이어진다.

나용길 원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열악한 의료환경에서 헌신하는 의료 관련 종사자들께 감사와 응원의 인사를 전한다”며 “세종충남대병원 개원 이후 개최되는 첫 학술대회인 만큼 다양한 임상의학 분야의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선호 회장은 “2020년 7월 16일 개원한 세종충남대병원은 모든 구성원의 헌신적 노력으로 나날이 괄목상대하고 있다”며 “제1회 학술대회를 통해 다양한 의학 정보와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