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순회토론회 개최
대전교육청 순회토론회 개최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6.1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교육 과정 컨설팅 방안 마련 위해 현장 의견 수렴

대전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지난 14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2011 교육정책 네트워크 전국(대전) 순회토론회’를 개최했다.

▲ 김신호 교육감
교육현장 순회토론회는 현장의 크고 작은 다양한 교육문제들에 대해 16개 시·도 교육청이 저마다의 관심과 요구에 부합하는 주제들로 나눠 심도있는 논의와 개선방안을 모색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대전교육청 박영수 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2009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에 맞도록 ‘학교교육과정 컨설팅’이 이루어 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는 자리인 만큼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을 소리를 들려달라”고 당부했다.

한국교육개발원 주최, 대전교육청 주관의 이번 순회토론회는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에 따른 학교교육과정 컨설팅 방안’이라는 주제로 조난심 박사의 주제발표로 시작됐으며 7명의 토론자들이 다양하고 깊이 있는 의견을 개진했다.

주제발표에서는 각 학교의 특성과 요구에 부합되고 학교의 자발성을 존중하는 방식으로 전개되는 '학교 맞춤형 교육과정 컨설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역설했으며 토론자들은 학교 측의 자발적인 교육과정 컨설팅 수요 창출, 전문적인 교육과정 컨설턴트의 양성과 확보, 실제 교육효과를 높일 수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초·중·고 교감과 한국교육개발원 관계자는 교육현장과 교감하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토론회의 의미를 크게 부여했다.
▲ 지난 14일 ‘2011 교육정책 네트워크 전국(대전) 순회토론회’를 개최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