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FC, ‘유스 출신 1호’ 공격수 정건우 콜업
충남아산FC, ‘유스 출신 1호’ 공격수 정건우 콜업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1.04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 이하 충남아산FC)이 구단 유스 출신 1호로 공격수 정건우를 콜업했다.

공격수 정건우 콜업
공격수 정건우 콜업

충남아산FC는 2018년 팀의 전신인 아산무궁화 시절 U-18 팀을 창단한 이래 유소년 선수 육성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이제 막 첫걸음을 뗀 신생 구단인 충남아산FC 유소년팀은 유스 시스템을 정비해 가는 과정 속에서 나름의 과실을 맺어가며 꿋꿋이 성장해왔다.

정건우는 충남아산FC 유스 팀의 산증인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18년 창단한 U-18 팀의 창단 멤버로 1학년으로만 구성된 팀에서 산전수전을 겪으며 성장했다. 점차 팀 내 에이스로 자리매김한 정건우는 2020년 K리그 주니어 부산아이파크U-18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팀의 4-3 승리를 견인하는 등 돋보이는 활약을 이어가며 충남아산FC의 미래를 책임질 재목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후 선문대와 고양시민축구단을 거치며 기량을 끌어올린 정건우는 최전방 공격수로 양발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마무리 능력이 뛰어나고 동료를 활용한 연계 플레이도 수준급이다. 또한, U-22룰에 적용되어 2022시즌 충남아산FC 전술의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건우는 “꿈에 그리던 충남아산FC 프로팀 콜업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유스 출신 1호 선수로서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경기에 출전한다면 팬들에게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정건우 프로필]

이름: 정건우

생년월일: 2002년 9월 2일

포지션: 공격수

신체조건: 184cm 73kg

경력: 아산무궁화U18 - 충남아산FCU18 – 선문대학교 - 고양시민축구단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