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폴리텍대학 전기전자제어과,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운영
대전 폴리텍대학 전기전자제어과,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1.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 미래성장동력 전기전자제어과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4일, 24h)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를 운영하였다.

수변전실습
수변전실습

이번 교육과정에는 대전시 내 동아마이스터고등학교 등 3개 고등학교에서 학생 15명이 입교하여 ‘특고압설비 이해하기!’ 프로그램을 수강하였다. 해당 과정은 수배전설비의 구조와 원리를 이해하는 토론식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은 전기실무를 체험하고, 원노트를 활용해 개인 학습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였다.

강의를 맡은 전기전자제어과 김용수 교수는 “이번 강좌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직업관을 수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봉순 학장은 “청소년들이 취업의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에서 앞장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 후 단체사진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운영 후 단체사진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오는 17일부터 고교-대학연계 원클래스 학생 강좌 3개 과정을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진행 예정인 강좌는 ‘3D 모델링을 활용한 3D 프린팅 작업’, ‘유튜브 동영상 제작’, ‘파이썬 데이터분석 입문’으로 수강 신청부터 학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다. ‘파이썬 프로그래밍 학습’은 기존 AI+x 융복합 인재 육성 방안으로 프로젝트 실습 등 학과 강의에 AI기술을 적용하였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AI, 빅데이터, 메타버스(Metaverse), 3D프린팅 등 신기술 분야에서 기계, 전기, 산업설비 등 꾸준한 인력 수요가 예상되는 전통 뿌리기술 분야까지 다양한 계열의 예비 기술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또한 ‘일자리를 원하는 국민 모두의 AI 글로벌 평생직업능력개발 플랫폼’을 의미하는 A·I·P(AI International Platform)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AI+x 인재 양성을 위해 학과를 개편하고, AI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AI 기반 글로벌 기술인재 허브대학으로서의 부상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