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대덕구의회, 인사 운영 협약 체결
대덕구-대덕구의회, 인사 운영 협약 체결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1.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조기 정착 및 양 기관 효율적 인사 운영 도모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와 대덕구의회(의장 김태성)는 지난 7일 구청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조기 정착 및 효율적 인사 운영을 도모하고자 양 기관 간 인사 운영 협약을 맺었다.

대덕구-대덕구의회, 인사 운영 협약 체결식 모습
대덕구-대덕구의회, 인사 운영 협약 체결식 모습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은 의회에 정책지원 전문인력을 두고 의장이 소속직원에 대한 지휘·감독은 물론, 임면, 교육, 훈련, 복무, 징계 등을 직접 처리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날 체결된 협약의 주요 내용을 살펴 보면 ▲우수인재 균형배치를 위한 정기․수시 인사교류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시설 등 협의를 통한 효율적 운영 ▲후생복지 사항 구에서 통합 운영 ▲당직운영, 초과근무시스템 등 협의를 통한 효율적 운영 ▲기타 조직·인사 운영상 필요한 사항 등을 담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지방의회의 인사권 독립을 환영하고 이를 통해 의회 인사 운영의 자율성과 전문성 제고는 물론, 더 나아가 대덕구와 지방자치 발전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성 의장은 “오늘 협약은 대덕구의회가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인사 운영을 통해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히 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집행기관과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을 위한 의정 발전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