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 구성
유성구,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 구성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2.1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전시회의 성공적 추진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자문 역할 수행
10일 첫 회의 개최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전 유성구는 10일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의 성공적인 추진 및 성과 창출을 위한 자문 역할을 수행할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비대면 영상회의로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10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비대면 영상회의로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구는 학계, 연구소, 협회, 비영리단체 등에서 축제ㆍ문화ㆍ행사ㆍ전시회 운영에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8명으로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

자문위원회는 전시계획 수립 시 주요 정책결정을 비롯해 전시회 특성에 부합하는 공간구성 및 운영방안, 전시회의 계승ㆍ발전 및 활성화 등에 관한 자문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회의로 진행된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장ㆍ부위원장 선출 및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 기본계획에 대한 제안설명, 전시회의 발전방안 의견수렴 등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대전에서 개최되는 UCLG 행사로 세계인과 전국에서 방문객이 내방할 것으로 예상돼, 그에 따른 제13회 유성국화전시회의 추진방향 및 추진과제 발굴, 양적ㆍ질적 수준향상 및 효율적인 공간구성, 운영방안 등에 초점을 맞췄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된 유성국화전시회의 개최를 위한 다각적인 의견을 듣고자 각 분야 전문가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며, “유성구 대표 축제인 유성국화전시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회의 주기적 개최로 전시회를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전문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