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청렴의식' 고취
대전교육연수원, ‘청렴의식' 고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2.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렴은 나부터!(1기)」 운영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오는 16일 대전광역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및 사립학교 교직원 40명을 대상으로 「청렴은 나부터!(1기)」 과정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연수동)
대전교육연수원(연수동)

대전교육연수원은 소속 직원들의 청렴 교육에 대한 높은 수요로 작년부터 청렴 과정을 확대·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작년에는 97%라는 높은 만족도 결과를 얻었다. 이수자들은 다양한 사례 및 퀴즈를 통한 참여식 수업을 통해 관련 법령 및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이번 「청렴은 나부터!(1기)」 과정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법령 이해를 위하여 여러 사례를 제공하며, 청렴의 가치를 내면화하고 공정하고 신뢰받는 대전교육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청렴의식을 제고하는 내용으로 구성하였다. 더불어 조직 활성화를 위한 ‘굿바이 스트레스’ 소양 과목을 통해 마음을 챙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쌍방향 화상연수(Zoom) 형태로 진행하여, 연수생들이 안전하게 연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정흥채 원장은 “이번 교육은 나와 내 일터에 대한 자존감 ‘청렴’ 의식을 고취시키고, 실천하고 책임지는 청렴문화 안착에 도움을 줄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