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연구진 EU 사업 참여 확대 위한 정보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연구재단이 오는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주한EU대표부와 공동으로 ’2022년도 한-EU R&I Day’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021년 신규 출범한 EU 연구혁신 프로그램인 Horizon Europe에 대한 국내 연구자의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선 EU R&D 협력사업 정보 및 국내 연구비 수혜 기회를 소개하고, 분야별 유럽 현지 전문가(NCP)와의 컨설팅 지원을 통해 국내 연구자의 EU R&D 협력 기회를 확대한다.
또 한국과 유럽연합 간 주요 협력분야인 정보통신기술 등 6개 분야를 전략적 분야로 선정하고, 분야별 온라인 세션을 통하여 EU 및 유럽 개별국과의 과기협력 사업정보와 협력 네트워킹 및 컨설팅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EU 회원국 대사관별 온라인 부스 운영을 통해 각국의 과기협력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연구자는 유럽의 최대 연구사업인 Horizon Europe 프로그램에 대한 종합정보 수집 및 유럽 연구자와의 네트워크 구축,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방법까지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도움을 받게 되어 유럽 파트너 탐색 등 새로운 국제협력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