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청렴‧안전의식 고취
대전교육청, 학교시설공사 청렴‧안전의식 고취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2.1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공사업체 청렴 및 안전교육 실시, 청렴다짐 서약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5일, 교육청 시설과 전 직원과 대전 관내 겨울방학 기간 학교시설 공사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공사 관리·감독 분야 청렴도 제고를 위한 「기술직공무원·공사업체 관계자 청렴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이번 교육·행사는 최근 코로나 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집합 교육이 아닌, 대상자 개인 이메일로 교육자료를 송부하였으며, 아울러 개인별로 청렴서약서에 서약하여 보관하는 방식으로 청렴다짐 서약도 이루어졌다.

이날 시설과 전 직원들은 공직자로서의 부패 예방,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등에 대해 서약하고 깨끗하고 청렴한 대전교육 실현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또한, 공사업체 관계자들에게는 한랭질환 예방수칙, 코로나 확산방지 공사현장 예방수칙 등 현장 중심의 응급상황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 안내를 병행하며 실시하여 청렴 인식 및 공사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고영규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사관계자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의식을 증대하여 청렴하고 안전한 학교 시설공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