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대전대학교,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2.2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가 25일 대학 하나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25일 대학 하나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 진행 모습
25일 대학 하나컨벤션홀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 진행 모습

유튜브를 활용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 이번 입학식은 윤여표 총장을 비롯한 최효철 교학부총장과 박충화 대외협력·경영부총장, 이영환 산학부총장 및 각 보직교수와 신입생 대표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연혁보고와 입학허가 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입학식 선서에는 군사학과 최정희(남), 조은지(여) 학생이 신입생 대표로 나섰다.

한의예과 허가은(여) 학생 외 7개 단과대학 입학성적우수 학생은 장학증서를 전달받았다.

윤여표 총장은 입학식사에서 “고된 수험생활을 잘 마무리하고 우리 대학의 새 가족이 되신 신입생 여러분을 마음깊이 환영한다”고 운을 띄웠다.

25일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단체사진
25일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단체사진

윤 총장은 또 “우리 대학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혁신을 해왔고 소중한 성과들을 이뤄 대학혁신지원사업과 LINC사업, 4차산업혁명선도대학지원사업, 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 RIS사업 등 다양한 정부 재정지원사업에 선정돼 학생들께 혜택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윤 총장은 마지막으로 “우리 대학의 다양한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에 여러분의 선택과 최선의 노력이 더해진다면 커다란 성취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전대학교는 지난 24일부터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신입생 대상의 ‘비전데이(Vision Day)’ 행사를 실시했다.

‘비전데이’는 건전한 학생문화 정착 및 사고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2008년 내부 오리엔테이션으로 첫 시작을 알렸으며, 이후 2013년 ‘비전위크’라는 프로그램으로 변경 및 발전해 현재 ‘비전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