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관광재단-대전문화재단 문화생태계 활성화 맞손
대덕문화관광재단-대전문화재단 문화생태계 활성화 맞손
  • 김남숙 기자
  • 승인 2022.02.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지역문화 균형발전 상생 업무협약 체결

[충청뉴스 김남숙 기자] 대덕문화관광재단(상임이사 이상은)은 지난 25일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과 ‘지역문화 균형발전 및 문화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지난 25일, 대덕문화관광재단-대전문화재단 문화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식
지난 25일, 대덕문화관광재단-대전문화재단 문화생태계 활성화 업무협약식

대전문화재단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대덕문화관광재단과 대전문화재단이 협력해 지역문화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대전의 문화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문화향유 및 문화복지를 위한 사업의 개발 및 진행 ▲지역문화 균형발전을 위한 문화인프라 및 프로그램 개발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및 진행 ▲문화예술 사업 관련 홍보 및 시민 참여 확대 ▲전시 및 레지던시 등 시각예술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앞으로 대덕문화관광재단은 대전문화재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대덕구에서 진행함으로써 구민을 위한 문화인프라 확대와 지역특화 관광콘텐츠 개발에 탄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은 상임이사는 “이번 협약은 대전시 기초자치단체 중 처음 설립된 대덕문화관광재단과 광역문화재단의 상생협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역문화관광 요소가 선순환되면서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관광재단은 지난해 9월 1일 출범해 대덕구의 문화예술 진흥과 구민의 문화복지 증대, 관광산업발전 등을 위한 8대 정책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