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테크노파크가 세종 기업지원사업 정보를 총망라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했다.
세종시 및 세종TP는 중소·중견기업에게 분야별 기업지원 정보를 안내해주는 ‘2022년 세종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28일 온라인 생중계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기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세종TP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했다.
이번 통합설명회에 참석한 기관은 시를 비롯해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세종지역본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 총 12개 기관이며 ▲자금 ▲보증 ▲기술개발 ▲창업 ▲수출 등 8개 분야에서 각각의 사업 추진기관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종TP는 이번 설명회에서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 가능한 미래 핵심기술 기반 ‘세종 5대 미래먹거리 산업 마스터플랜’에 대해 설명했다.
이외에 온·오프라인 200여명이 참석한 이번 설명회에는 기업대표 인터뷰, 기관별 지원사업 안내에 대한 질의·응답 등도 실시간으로 함께 진행했다.
또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은 유튜브 세종TP 채널을 통해 녹화방송을 다시 볼수 있다.
김현태 원장은 “앞으로도 세종지역 경제 발전 및 경영안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