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열구 한밭대 총동문회장 취임식
성열구 한밭대 총동문회장 취임식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7.1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적 연결 고리 역할 하는 고품격 동문회로 만들 것"

한밭대학교총동문회는 오는 14일 오후 6시 한밭대 산학협동관 강당(206호)에서 제33대 성열구 총동문회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한다.

▲ 성열구 신임 총동문회장
이번에 취임하는 성열구 제33대 한밭대총동문회장은 고문단, 부회장단, 이사진으로 구성된 총동문회이사회에서 총동문회장으로 추대돼 지난 5월 14일 정기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총동문회장으로 인준을 받았다.

신임 성 총동문회장은 한밭대학교 45회 졸업생으로 기계공학과를 거쳐 동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대전·충남도 설비건설협회장, 대한설비건설협회 본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대전상공회의소 상공위원, 대전개발위원회 상임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청엔지니어링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성 총동문회장은 “모교와 동문회를 위해 관심과 애정으로 애써온 모든 선후배 동문들의 관심과 헌신의 결실을 더 크게 승화, 발전시켜야 한다는 커다란 사명감을 느낀다”며 “동문들과의 폭넓은 교류를 통해 아직 참여가 없거나 소외감을 느끼는 동문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함께하는 동문회, 참여하는 동문회, 하나 되는 동문회’라는 모토로 84년 전통의 총동문회를 세대 간 상호 유기적 연결 고리 역할을 하는 고품격 동문회로 만들어 대학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히기도했다.

한편 취임식에는 성 총동문회장의 취임사와 이원묵 한밭대학교 총장, 염홍철 대전광역시장, 박병석 국회의원, 강용식 명예총장 등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취임과 함께 성총동문회장은 한밭대학교에 장학금과 동문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탁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