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천안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실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3.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천안교육지원청은 7일 천안청당초등학교에서 새학기 맞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을 추진했다.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진행 장면
안전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진행 장면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부터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학교의 노력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폭력예방 및 등굣길 교통 안전 인식 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했다.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송토영을 비롯한 직원들은 캠페인 물품을 나눠주고, 학교폭력예방 및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홍보하며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했다.

캠페인 이후 이어진 학교장과의 간담회에서는 천안청당초등학교의 방역 상황을 확인하고, 학생들이 보다 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천안교육지원청이 지원해야 할 사항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송토영 교육장은 “오미크론 변이의 확산세가 심각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감염이 이어지고 있어 매우 안타깝다. 천안청당초등학교의 방역 상황을 확인하니, 학생들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라며,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우리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새 학기 첫 날 학생들에게 소분한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282,000여개를 관내 모든 학교에 배부했으며, 3월 말까지 약 90만개를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간 사회적 거리두기 확보를 위해 방역 인력과 보건 인력을 지원하고, 천안교육지원청 긴급대응팀을 구성·운영해 학교의 긴급 요청이 있을 시 신속하게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