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현택 동구청장, '동구의 과제와 반성'
한현택 동구청장, '동구의 과제와 반성'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7.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5기 1주년 맞아 구민과의 대화 시간 갖고 소통행정 구현

한현택 동구청장은 민선 5기 1주년을 맞아 13일 솔브릿지 국제대학 강당에서 300여명의 구민이 참석한 가운데 ‘구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한현택 동구청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구민과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구민과의 대화’는 구정과 구민생활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비판을 여과 없이 청취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양방향 소통행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동구의 과제와 반성, 구민에게 듣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개회, 인사말씀, 기획감사실장의 일반현황, 주요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등 구정현황 설명에 이어 한현택 구청장과의 토론 순으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넉넉하고 풍요로운 경제도시 ▲희망이 넘치는 나눔의 도시 ▲행복한 교육․문화 도시 ▲쾌적하고 편리한 녹색 명품도시 ▲구민과 함께하는 소통도시 ▲기타 지역현안 등 토론주제 6개 분야별 프리토킹 형식으로 한현택 청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가졌다.

구는 이날 구민과의 대화에서 제시된 내용에 대해 비판적인 사항은 겸허히 받아들이고 창의적인 내용은 심도 있게 검토하는 등 구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 한현택 동구청장이 주민의 의견을 듣고 있다.
구 관계자는 “민선5기 1주년을 맞아 성과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수요자 관점에서 소통과 화합을 위해 구민과의 대화를 갖게 됐다”며 “구는 앞으로도 구민과 행정기관이 함께 구정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주민과의 소통행정을 적극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