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의 '착한 소비, 아름다운 기부'
동부교육지원청의 '착한 소비, 아름다운 기부'
  • 이재용 기자
  • 승인 2011.07.15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 젓갈 구매 행사' 통해 소외 이웃에게 사랑 실천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강흥식)은 14일 청사 주차장에서 ‘(사)맑은눈 나눔의 집’이 주관한 ‘사랑의 젓갈 구매 행사’ 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 권선택 국회의원도 '사랑의 젓갈 구매 행사'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사)맑은눈 나눔의 집’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동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이 구매한 젓갈 판매수익금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될 쌀과 밑반찬, 생필품 등을 구입하는데 소중하게 쓰일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이날 행사를 통해 양질의 젓갈을 구입함은 물론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흥식 교육장은 “이웃사랑의 실천은 반드시 큰 돈을 기부하는데 있지 않고,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비록 약소하더라도 우리가 갖고 있는 것들을 서로 나누는데 있다고 본다”고 강조한 뒤 “앞으로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어려운 처지에 있는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사)맑은눈 나눔의 집’은 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독거노인 등 우리주변의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이발봉사, 의료봉사 및 영정사진을 기부하는 단체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