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학장 박봉순)는 지난 12일 본교 가람관 세미나실에서 제1회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과정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수칙 준수하에 진행되었으며,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과정 전기전자제어과 신입생 41명과 본교 박봉순 학장을 비롯한 보직자 및 교직원, 그리고 KT&G신탄진공장 노동조합 지부위원장, KT&G신탄진공장 노동조합 총무부장, KT&G신탄진공장 지원실 인사과장 등 60여명의 내·외부 인사가 참석하여 입학식을 축하했다.
박봉순 학장은 “완연한 봄기운이 무르익은 날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과정 입학식을 개최할 수 있어 대단히 영광으로 생각하고, 본 교육과정을 통하여 신입생들이 자신의 목표를 계획적으로 성취하는 계기가 되어 삶이 한층 더 풍족해지기를 바라며, 아울러 신입생들 서로 동료애를 돈독히 쌓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신입생들을 격려했다.
올해 처음으로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과정을 운영하는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지역 내 도제학교 및 일학습 기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여 전자기기생산_L4, 기계장치제어_L3 두 과정 총 41명을 모집하였고 전기전자제어과(융합제어)에서 해당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입학생들은 입학식 행사 이후 대학 편의시설 및 전기전자제어과(융합제어)의 ‘러닝팩토리실’ 등 교육시설을 견학하였으며, 입학생 대표 탁건우 학생은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의 뛰어난 교육환경에서 전기전자제어과(융합제어) 수업을 이수하며 동료들과 함께 포기하지 않고 성실하게 목표를 성취하고 전문성을 쌓아 회사에서 향상된 역량을 발휘하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과정은 도제학교 및 직업계고 졸업(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일하면서 학위 취득이 가능’한 교육과정이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학생 전원 자가진단표 작성, 대학시설 소독작업 등 철저한 방역과 관리로 학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여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