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 가져
대전상의,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 가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2.03.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대전 신세계아트&사이언스 7층 ‘대전 우수상품 전시장’ 오픈
대전상의-대전관광공사, 지난해 12월‘지역 상공업 및 관광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대전기업 알리기에 주력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상공회의소는 지역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제품 홍보를 통한 이들 기업의 매출액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팔을 걷었다.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에서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인사말 모습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에서 정태희 대전상공회의소 회장 인사말 모습

대전상의는 14일, 대전 신세계아트&사이언스 7층에서 대전시(시장 허태정), 대전관광공사(사장 고경곤)와 공동으로 대전홍보관 전시장(100㎡)을 열고, 오는 6월 12일까지 대전지역 우수기업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데 힘을 보태기로 했다.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은 축사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가운데 대전 기업의 우수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신 정태희 회장님께 감사드린다”면서 “대전시에서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지원과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 (테이프 커팅식 모습)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개막식 (테이프 커팅식 모습)

이어진 기념사에서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은 “취임 후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 모델 발굴과 지역 우수기업 및 제품 홍보에 고민이 많았는데, 허태정 대전시장님을 비롯한 고경곤 대전관광공사 사장님, 김낙현 대전신세계아트&사이언스 대표님의 도움으로 이 자리를 마련할 수 있었다”면서 “백화점 주요 고객뿐 아니라 대전을 찾아주시는 관광객, 지역민들께서도 대전지역 기업들의 우수제품에 관심을 갖고, 우선 구매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 개최 모습
‘대전 우수상품 전시회’ 개최 모습

개막식에는 정태희 대전상의 회장과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 고경곤 대전관광공사 사장, 김낙현 대전신세계아트&사이언스 대표이사, 이명수 키다리식품㈜ 대표이사, 유재욱 오성철강㈜ 대표이사, 홍성호 신광철강㈜ 대표이사, 황인규 씨엔씨티에너지㈜ 회장, 송인석 대전청과㈜ 대표이사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전시회에 참가한 28개사는 지난 1월 26일 신세계백화점 방문고객에 적합한 라이프스타일과 뷰티⸱건강 등 생활소비재 완제품 등을 중심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