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청렴도 향상 노력 다짐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대강당에서 『`22년도 상반기 유,초,중,고등학교 행정실장 회의』를 갖고, 청렴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청렴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충청남도교육청 감사담당관실의 정현철 청렴윤리팀장과 임현숙 감사·청렴 전문관을 초청해 2022년도 종합청렴도 최고 등급 달성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1년 청렴도 측정결과 안내 ▲2022년 충남교육청 청렴도 향상 주요사업과 청렴정책 설명 ▲2022년도부터 달라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안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컨설팅 등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2022년도 충남교육청 주요 청렴정책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아산 관내 모든 학교가 청렴에 관심을 갖고 올 한 해 동안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이번 행정실장 회의에서는 모두에게 희망주는 행복한 아산교육 실현을 위해 각 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2022년도 주요 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범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현장에서 최선을 다해주시는 행정실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청렴은 아산교육의 자존심과 경쟁력이라는 생각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활동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