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가 28일 신중년특화 설비보전실무과정과 전기제어실무과정 합동 입학식을 개최했다.
설비보전실무과정은 기계설비 등의 일상점검 및 정기점검을 통해 진단 측정하고 고장부위를 파악하는 등 기계장치 및 관련 설비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게 하는 기계설비유지관리 업무분야 기술인력 양성을 목표를 하고 있으며, 전기제어실무과정은 전기기초이론, 시퀀스제어, PLC실습, 전기설비실습 등 실무위주의 교육훈련을 실시함으로써 전기 분야 기술인력 양성이라는 목표를 두고 있다.
이날 입학식에서 박봉순 학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지속적인 확산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 속에 입학한 교육생들에게 축하의 인사와 함께 본 교육과정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교육생들에게 대학 차원의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하였다.
또 입학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본부 박준 본부장은 재도약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는 교육생들에게 격려의 말과 함께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의 인프라를 활용하여 재취업의 꿈을 이루기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신중년특화과정은 만 40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약 3개월의 기간 동안 퇴직자, 직종전환 희망자의 재취업 지원을 목표로 실무형 교과목으로 운영되는 전액 국비 지원 교육과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