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대전대,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0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협력단 산하 대전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 협약식 진행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윤여표) 산학협력단(단장 이영환)에서 위탁·운영 중인 대전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단장 안성범)이 지난 6일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_왼쪽 안성범 단장
대전광역시와 업무협약 체결 기념 사진_왼쪽 안성범 단장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에게 ‘신체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해 청년들의 건강문제를 해결하고자 진행됐다.

사업단 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전광역시 내 거주하는 만19~34세 청년 지원자들의 인바디를 측정(체성분검사) 후 BMI 지수가 정상지수 기준 상위 20%, 하위 20%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오는 10일부터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내달 중순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대전대 교수 안성범 사업단장은 “사업단에서는 근골격계 통증 개선 및 체중 증·감량을 원하는 지역 청년 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체형별 1:1 운동 수업은 물론 맞춤형 식단조절을 통한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청년사회서비스사업단은 지난해 우수 사업단으로 선정됐으며 사업 운영기관은 대전대 산학협력단과의 컨소시엄 구성으로 SM퍼스널트레이닝 체형교정센터, 모어필라테스앤더조아짐, 한국스포츠지도사연구협회가 함께 참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