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맞춤형 부패방지청렴교육 자료 제작·배포
대전교육청, 맞춤형 부패방지청렴교육 자료 제작·배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1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패방지청렴교육 등 3종 표준교육자료 전기관 배포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대전시교육청은 일선 학교(기관)의 행동강령책임관인 교(원)감들의 교육에 대한 부담완화를 위한 ‘부패방지청렴 및 이해충돌방지법, 상호존중문화 활성화를 위한 표준교육자료’3종을 제작·배포하여 맞춤형 청렴교육 운영을 지원하였다고 14일 밝혔다.

부패방지청렴교육 표준교육자료는 청렴연수원에서 제공한 교육자료를 중심으로 행동강령책임관이 교직원 대상 자체교육 실시에 적극 활용 할 수 있는 맞춤형 필수 내용 위주로 재구성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를 돕는 연수자료를 제공하였다.

또한, 공무원 이해충돌방지법이 2022.5.19.자부터 시행됨에 따라 학교 교직원대상 교육의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법령 조항별 개념을 이해 할 수 있도록 교육현장에 가장 필요한 내용 위주로 청렴연수원 교육자료를 재구성해 안내하였다.

‘부패방지청렴 및 이해충돌방지법, 상호존중문화 활성화를 위한 표준교육자료’
‘부패방지청렴 및 이해충돌방지법, 상호존중문화 활성화를 위한 표준교육자료’

특히, 갑질 근절을 위한 ‘상호존중문화 활성화 교육자료’는 학교 구성원 간의 인식개선과 상호 존중·배려가 정착되도록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자체 제작한 연수자료이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교직원들이 소통하는 조직문화가 더욱 확산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상 감사관은 “어려운 법령의 학교현장 맞춤한 교육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일선 학교 행동강령책임관의 교육부담을 완화하고, 조직 구성원들에게 부패방지·청렴에 대한 인식 확산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