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축구단, 아웅산 테러 영웅 ‘전인범 장군’ 초청 특강
천안시축구단, 아웅산 테러 영웅 ‘전인범 장군’ 초청 특강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4.1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단 팀워크 강화 주제로 특강 실시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내년 시즌 K리그2에 진출하는 천안시축구단이 끈끈한 원팀으로 거듭나기 위해 귀한 조력자를 만났다.

천안시축구단은 "아웅산 테러의 영웅 전인범 장군을 초청해, 선수단의 팀워크 강화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천안시축구단, 아웅산 테러 영웅 ‘전인범 장군’ 초청 팀워크 특강 실시
천안시축구단, 아웅산 테러 영웅 ‘전인범 장군’ 초청 팀워크 특강 실시

이날 특강을 맡은 전인범 장군은 전 특전사령관으로 아웅산 묘소 폭탄 테러 시 중상을 입은 이기백 장군을 구출해 보국훈장과 광복장을 수훈한 ‘아웅산 테러의 영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현역 시절 온화한 카리스마와 함께 사병들을 잘 결속시켜 군 내부에서 덕망이 높은 덕장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전인범 장군은 팀워크를 만들기 위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선수단의 고민을 청취하며, 진솔하고 깊이 있는 많은 대화를 나눴다.

특히 고참 선수들이 후배 선수들에게 격이 없이 다가가기 위한 소통 방법과 하나의 팀으로 거듭나기 위한 리더십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했다.

맏형 조재철은 “평소 후배 선수들을 이끄는 데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장군님의 좋은 말씀을 들어 고민이 한층 해결된 느낌이다"라며, "앞으로 팀워크를 강화하고, 특히 후배들과 격이 없이 진솔하게 소통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원팀이 되기 위한 특강으로 한층 더 단단해진 천안시축구단은 오는 17일 창원시청축구단과의 홈경기를 통해 그라운드에서 끈끈한 팀워크를 발휘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