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정책 디자인하는 아이디어 발굴
대전교육청, 교육정책 디자인하는 아이디어 발굴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4.29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상반기 국민ㆍ공무원 대전교육 제안 공모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대전시교육청은 29일~5월 9일까지 학생ㆍ시민ㆍ공무원 등 국민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국민ㆍ공무원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년 상반기 국민ㆍ공무원 대전교육 제안 공모
2022년 상반기 국민ㆍ공무원 대전교육 제안 공모

이번 제안 공모는 국민ㆍ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대전교육정책에 반영하여 행정개선과 교육혁신을 촉진하고 국민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대전형 교육회복지원 방안 △대전교육 5대 정책방향 및 3대 역점과제 구현 방안 △조직문화ㆍ행정업무 혁신 등 대전교육 발전 방안 등으로 국민신문고, 방문, 우편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경제성·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를 평가하며 금ㆍ은ㆍ동ㆍ장려상 등 입상자에게는 교육감 표창과 상금 3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를 지급하며, 결과는 5월말에 발표한다.

시교육청은 민원실 유아 동반인 방문자 편의제공, 학교정화구역 표지판 시인성 강화, 어린이 친화적 도서관 화장실 조성 등 공모로 채택된 국민 아이디어를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조훈 혁신정책과장은 “제안 공모로 발굴된 창의적 아이디어가 행정서비스와 조직문화를 개선하여 대전교육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며 “국민․공무원 제안 공모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