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기보, 중소기업 R&D 활용 지원 ‘맞손’
KISTI-기보, 중소기업 R&D 활용 지원 ‘맞손’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5.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STI-기술보증기금 업무협약식
KISTI-기술보증기금 업무협약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이 중소기업 국가R&D 성과 활용을 통한 기술혁신 강화를 위해 힘을 모은다.

KISTI와 기보는 2일 중소기업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과학기술 정보와 기업 기술정보의 연계를 통해 R&D 보증 지원을 강화하고 R&D 기술이전, 기술 발굴 등 중소·벤처기업의 R&D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KISTI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이하 NTIS)의 국가R&D 정보와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및 기술금융 등 지원정보 공유 ▲중소기업 R&D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국가R&D 성과 활용·확산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활용 방안 마련 등으로 중소기업 기술혁신 지원 활성화를 위해 양 기관 모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KISTI는 기보의 기술이전·사업화 및 기술금융 등의 정보를 공유 받아 기술거래플랫폼의 공급기술 DB를 확보하고 수요기업의 R&D 수행 정보를 기반으로 기술이전·사업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R&D 기획과 수행을 위한 기술·시장정보, 분석 모델을 제공하여 NTIS의 활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기보는 NTIS에서 수집 중인 국가R&D 정보를 제공 받아 R&D 사업화 보증 지원에 활용하고, 기업의 기술수요를 파악하여 개방형 기술혁신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김재수 원장은 “우리가 글로벌 과학기술 패권 경쟁에서 뒤쳐지지 않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들이 많이 등장해야 한다”며 “KISTI가 보유한 방대한 국가과학기술 정보와 기보의 기업 기술정보의 만남이 중소기업의 R&D 기획 및 사업화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