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호서대 간호학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박동혁 기자
  • 승인 2022.05.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13일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13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모습
13일, 제15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모습

선서식은 간호학과 3학년 73명의 선서자를 축하해 주기 위해 김대현 총장을 비롯해 교수, 가족, 친구, 선후배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단체 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병원 실습을 나가는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인류의 건강과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하는 행사다.

3학년 일동은 간호전문직의 숭고한 정신을 다짐하는 전통적인 행사인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촛불 의식과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고 5월부터 임상 실습을 시작한다.

간호학과는 이번 선서식과 함께 ‘학부모 간담회’를 열어 학과 교수와 학부모 사이에 원활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간호학과 학술제도 개최해, 미국과 국내 임상 간호사들의 특강과 논문 발표를 들을 수 있었다.

이진성 간호학과 학생회장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비대면으로 진행돼서 너무 아쉬웠는데, 올해는 대면으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할 수 있게 되어서 행복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임상 실습을 나가는 호서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들에게 모두 좋은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서 뿌듯하며, 준비하는 과정에서 함께 힘을 모은 간호학과 학생들과 이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과장 이은미 교수는 “예비 나이팅게일로서의 첫걸음을 내딛는 간호학과 학생들이 간호 전문직의 정신을 이어받아 훌륭한 간호사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