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프로그램 운영
대전교육청,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프로그램 운영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2.05.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링과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멘토링, 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 지원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대전시교육청은 대전 관내 교육복지사들의 업무능력 향상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프로그램을 5월부터 연중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프로그램 5월부터 연중 운영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프로그램 5월부터 연중 운영

저소득층 밀집지역의 학교(61교)에 배치된 교육복지사는 교육복지 전문인력으로서, 학교 내 교육취약 학생들을 발굴하여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및 교육성취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며,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교육공동체를 구축하는 등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의 문제해결 및 사례관리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교육복지사 행복키움」 은 이러한 교육복지사들의 소진 예방과 업무 효능감 향상을 위해 지친 마음은 일으켜 ‘세우고’, 업무 지식과 역량은 ‘채우고’, 우수사례와 노하우는 ‘나누는’ 활동으로 구성하여 힐링연수, 역량강화연수, 멘토링, 연구동아리 등을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업무 스트레스 해소 및 긍정적 에너지 교류를 위한 자연 속 힐링연수, 고-저경력자 간 업무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행복멘토링, 변화하는 시대 속 교육복지사의 핵심 직무와 관련한 자율적 연구모임을 위한 연구동아리가 있으며, 교육복지사들의 직무능력 향상 연수와 우수사례공유를 위한 교육복지이야기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게 된다.

이상근 교육복지안전과장은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을 지원하는 교육복지사들이 힐링과 연수, 자율적 연구 활동을 통해 업무에 대한 자긍심으로 행복해지길 바란다”며, “그 마음이 학생들에게 전달되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